background

발기부전

성관계시 발기가 되지 않거나 발기강직도가 충분히 발현되지 않고 관계도중 발기가 풀리는 등의 경우를 발기부전이라합니다.
지속될 경우 스트레스 및 우울증상으로 심리적 위축감이 들어 더 큰 문제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심리적 위축감
정확한 원인파악과 적절한 치료

발기부전

발기부전의 원인과 검사방법

고혈압, 우울증, 심장질환, 전립선암에서 사용되는 약물을 포함하여 많은 약물들이 성기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혈관질환

발기현상은 흥분시 음경 혈관으로 혈류가 주입되고 음경 밖으로 혈액이 나가지 않게 되어 유지됩니다.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의 내과적 질환은 이러한 기능에 문제를 발생시켜 발기부전을 유발하게 됩니다.
혈액검사를 통해 다양한 내과적 질환이 있는지 감별 후에 치료 방법을 결정하게 됩니다.

신경손상

발기부전을 유발하는 신경손상은 당뇨병, 다발성 경화증, 전립선 수술, 또는 척수 손상에 의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정확한 환자 병력 청취를 통해 놓칠 수 있는 문제점을 파악해 냅니다.

심리적 요인

일시적인 스트레스나 성관계 실패에 대한 두려움, 음경왜소, 조루로 인한 자신감 결여 같은 심리적 문제들이 성적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심리적 요인에 의해서 야기된 발기부전은 젊은 남성들에게 빈번히 발견됩니다.
성관계시의 어려움이나 극복해야 할 문제가 있는지 파악합니다.

호르몬 문제

남성호르몬, 갑상선호르몬 등으로 알려진 어떤 호르몬들이 비정상적인 수치를 보일 때 발기와 성적 욕구에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치료 전 남성호르몬 수치 확인을 통해 발기부전 개선 방법을 확인합니다.

발기부전의 원인

  • 심인성 원인-심리적으로 불안하거나 정신과적인 문제(우울증, 정신분열증, 인격장애) 또는 여러 신경증적 장애를 앓고 있는 사람에게 나타날 수 있으며 성 기능에 대해 잘못된 정보나 무의식적인 죄의식을 갖거나 서로의 성적느낌이나 서로에게 바라는 행위를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기질성 원인-발기는 신경계, 혈관계, 내분비계가 함께 작용 되어야 하는데 어느 한 계통이라도 이상이 생기면 정상적인 발기를 이룰 수 없습니다. 여기에는 당뇨병, 심장질환, 고혈압과 같은 질병이 연관되어 있고 전립선수술, 음경과 관계되는 신경계의 손상 등도 발기부전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 국내 조사를 보면 2007년도 대한남성과학회에서 40-79세 남성 1,57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발기부전의 유병률이 IIEF-5 점수 기준(17점 이하)으로는 32.4%로 조사되었고 아시아인을 대상으로 한 결과에서는 20대의 15.1%, 30대의 29.6%, 40대의 40.6%, 50대의 54.3%, 60대의 70.0%의 유병률을 각각 보여, 연령에 따라 증가함을 알 수 있습니다.